고려대학교 영어교육과

QUICK MENU
  • 로그인
  • 사이트맵
  • 고려대학교
  • 일반대학원
  • KUPID
  • English

이전 소모임

Natural 야구부

 

Natural 야구부 소모임 사진
연혁
1986년 Young Star 창단. 1987년 Natural로 개칭. 총장배 교내경기 석탑리그 (1부) 참가, 우승 3회, 준우승 4회, 3위 입상 다수. 매년 엠티 및 합숙 훈련, OB:YB전, 카니발. 현재 매주 1회 정기 모임
활동
안녕하세요. 사대 최고의 운동 소모임 내추럴입니다. 내추럴은 1
986년 'Young Star'라는 이름으로 창단을 하였습니다. 그 후 1987년에 지금의 ‘Natural'로 개칭하였습니다. 그 유래는 Robert Redford 주연의 야구 영화 “The Natural(1984)"에서 찾아 볼 수 있습니다. 홈런이 된 공이 전광판의 조명을 불꽃놀이로 만드는 장면으로 유명한 영화입니다. 이름만큼이나 실력도 출중한 내추럴은 창단이후 지금까지 총장배 교내경기 리그에 참가하면서 수많은 수상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수상 내용으로는 우승 3회, 준우승 4회 그리고 3위 입상 다수가 있습니다.

이처럼 우리 내추럴은 야구소모임으로서 야구에 충실히 하는 한편, 또한 내추럴 소모임원들 간의 화합에도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우리 내추럴은 화합을 위해 엠티와 합숙훈련을 가고 있으며, 졸업하신 선배님들과 함께 하는 자리인 OB:YB전과 카니발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졸업 후에는 선배님들께서 뛰고 계신 사회인 야구리그로 이어져 재학 중에만 참가하고 끝나는 그런 모임이 아닌 사회에서도 만남이 계속되는 모임입니다. 그 어느 곳에서도 느낄 수 없는 대학생활의 재미와 선후배의 끈끈한 정을 우리 내추럴과 함께 느껴보세요. “We Want You"
홈가기 : http://cafe.daum.net/naturalbaseball

넘쳐나는 사랑을 노래할 수 있는 곳 신바람~♬

 

신바람 역사
안녕하세요? 저희는 영어교육과 합창소모임 ‘신바람’이에요. 저희 영어교육과내에는 서로의 친목을 다지기 위한 다양한 소모임이 존재하는데요, 그 중에서도 신바람은 합창을 통해 서로의 친목을 다지는 소모임입니다. 다른 소모임과의 차별되는 점이라면, 대학을 졸업하고 취업을 한 많은 선배님들이 ‘늦바람’이라는 신바람 내의 졸업생 모임으로 자주 모임을 가지고, 가족여행도 함께 즐기신다는 점입니다. 신바람에서의 인연이 사회에 나가서도 꾸준한 교류를 통해 계속 이어지는 모습이 참 뭉클하답니다. 신바람은 ‘합창소모임’이에요. 일주일에 한 번, 화요일에 모여서 함께 노래를 만들어 가는 활동을 합니다. ‘합창’이라고 해서 꼭 음악성 있고, 엄숙한 노래를 부르는 것이 아니구요,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합창곡으로 편곡해서 부르기도 합니다. ‘합창’이라는 말에서 느껴지듯이 저희 신바람은 음악의 화음을 만들고 서로의 화음을 맞추는 것이 신바람의 주된 활동이에요.
신바람은 1990년 90학번 선배님들로 이루어진 합창단이 1991년 신바람이라는 이름을 가지고 소모임을 창단했어요. 신바람 창시자이신 90학번 김현모 선배님을 주축으로 2007년 현재까지 그 전통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신바람의 짧은 역사를 간단하게 보여 드릴게요.
 
1990. 90학번으로 이루어진 합창단 탄생
1991.5월. 신바람 창단 (초대장 90 김현모)
1993.3월. 신바람 주제가 ‘신바람 노래’ 탄생(작곡/90 김현모)
1991~1994. ‘사대 참교육 함성제’참가 1위 입상
1996.3월. 졸업생 모임인 ‘늦바람’ 발족
1993~2007 신바람 정기 공연 ‘신바람의 작은 음악회’ 개최
활동

매년 겨울이 다가오는 11월에는 신바람에서는 정기 공연을 통해 그동안의 활동을 외부에 보여주게 됩니다. 이런 공연이 가지는 의미는 외부에 그동안의 성과를 보여주는 것과 공연 노래 연습을 통해 서로의 친목을 다지는 의미를 가져요. 영어교육과의 교수님들과, 신바람이 아니더라도 신바람을 응원해주는 선배님들, 동기들과 힘든 연습 과정을 지켜보신 부모님들과 함께 이루어가는 정기 공연은 신바람에서 이루어지는 활동 중에서 최고의 감동을 느낄 수 있는 활동이에요.

고려대학교 영어교육과 소모임 '신바람' 정기공연 이미지
2007년 제 13회 신바람 정기 공연 - 종이비행기, ♥하다. 그 외의 신바람 활동은 어떤 것들이 있나요?
     ▶ 새내기들을 맞이하는 신입생 환영회 / 새내기들과 함께 떠나는 즐거운 봄 소풍, 가을 소풍
     ▶ 신바람, 늦바람 화합의 장 ‘쌍육절’ (매년 6월 6일)
     ▶ 2박3일간의 즐거운 바다나 계곡에서의 여름합숙, 설원에서의 겨울합숙
     ▶ 신바람, 늦바람 송년회 ‘바람의 밤’

 

통기타를 들고 다니면서 서로의 목소리를 모아 음악을 만들던 친구들이 이룬 소모임인 신바람이 시간이 흐르고 많은 사람들이 인연을 맺으면서 아카펠라, 뮤지컬 음악과 같은 다양한 활동을 하는 소모임이 되었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변하지 않은 것은 각자의 목소리로 하나의 목소리로 낸다는 것입니다. 우리들의 목소리로 다른 사람들의 마음속에 깊은 감동을 주는 일을 신바람에서 느껴보세요! 넘쳐나는 사랑을 노래할 수 있는 곳, 신바람이 여러분을 기다립니다.

1990년 결성된 영어교육과 노래모임(중창단) 90년, 91년, 92년, 94년 사대 함성제 1위 입상

매주 한번씩 모여 노래 활동과 더불어 구성원간의 친목을 도모하고 1년에 1회의 정기 공연을 한다. 구성원으로는 영교과 학우들 30여명 정도로 대중가요, 민중가요, 팝송 등 형식에 얽매이지 않으며, 순수하고 아름다운 기존 곡들을 편집한 곡들과 다수의 창작곡을 노래한다.

홈가기 : http://kusinbaram.cyworld.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