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부 휴·복학 절차 변경 시행 안내
1. 현행
가. 학부 휴·복학 신청 절차
휴·복학 신청기간 내 포털(KUPID) 신청→원스톱서비스센터 검토 및 전산 반영
나. 문제점
학부 휴·복학의 경우 지도교수의 학생지도에 어려움이 있음
2. 변경(안)
가. 목적
1) 지도교수와 학부생 간 소통 기회 확대
2) 휴·복학에 대한 지도를 통해 학업수행 전반에 대한 체계적 관리
나. 시행 시기: 2017학년도 2학기
다. 시행 절차
학생 | ⇨ | 지도교수 | ⇨ | 학과 행정실 | ||
알림 | 학생지도 | 승인 | ||||
포털(KUPID) 휴·복학 신청 | 이메일 수신 | ①의견기재(필수아님) ②절차종료 후 기재내용 학생에게 이메일 발송 | 승인 | 전산반영 | ||
학과 행정실 | 학과장 | |||||
신청내역검토 | 현황조회 (결재아님) |
라. 협조 요청
1) 지도교수 및 학과장
- 지도교수가 미지정된 경우 학과(부)장 승인
- 지도교수 승인 시 기재한 학생지도 내용이 휴·복학신청자에게 이메일로 전달됨
(의견을 기재하지 않고 승인이 가능하며, 그 경우 이메일도 전달되지 않음)
2) 학과행정실
- 군입대 휴학, 군전역 후 복학과 같이 증빙자료 등 신청내역에 대한 검토가 필요한 경우
신청과 동시에 관련 규정 준수여부 확인
- 지도교수 승인에 따른 휴·복학 처리 지연 최소화 - 승인 지연 시 이메일 및 문자 안내 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