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부 휴·복학 절차 변경 시행 안내

 

1. 현행

. 학부 휴·복학 신청 절차

·복학 신청기간 내 포털(KUPID) 신청원스톱서비스센터 검토 및 전산 반영

 

. 문제점

학부 휴·복학의 경우 지도교수의 학생지도에 어려움이 있음

 

2. 변경()

. 목적

1) 지도교수와 학부생 간 소통 기회 확대

2) ·복학에 대한 지도를 통해 학업수행 전반에 대한 체계적 관리

 

. 시행 시기: 2017학년도 2학기

 

. 시행 절차

학생

지도교수

학과 행정실

알림

학생지도

승인

포털(KUPID) ·복학

신청

이메일 수신

의견기재(필수아님)

절차종료 후 기재내용 학생에게 이메일 발송

승인

전산반영


학과

행정실




학과장



신청내역검토




현황조회

(결재아님)


       

 

. 협조 요청

1) 지도교수 및 학과장

- 지도교수가 미지정된 경우 학과()장 승인

- 지도교수 승인 시 기재한 학생지도 내용이 휴·복학신청자에게 이메일로 전달됨

(의견을 기재하지 않고 승인이 가능하며, 그 경우 이메일도 전달되지 않음)

2) 학과행정실

- 군입대 휴학, 군전역 후 복학과 같이 증빙자료 등 신청내역에 대한 검토가 필요한 경우

신청과 동시에 관련 규정 준수여부 확인

- 지도교수 승인에 따른 휴·복학 처리 지연 최소화 - 승인 지연 시 이메일 및 문자 안내 필요